Marketing School
닌텐도 스위치 핫이슈?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케팅 5년차 Job지식 김쌤입니다.
※이 블로그는 주관적인 생각과 경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온, 오프라인 상에 닌텐도 스위치가 아주 Hot해 Hot해졌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고, 어떤 마케팅을 했을까요?
#닌텐도스위치?
닌텐도 스위치는 전 세계에 2017년 3월 3일 발매된 비디오 게임 콘솔이에요~
제조사는 일본의 닌텐도사!!!(일본 불매 ㅠㅠ)
한국에는 2017년 12월 1일 날 발매됐어요~
그래도 전 세계적으로 어마어마하게 팔리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특징은,
휴대가 가능하여 이동하면서도 게임을 즐기고,
집에 설치해둔 콘솔에 바로 이동시켜 이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예전에 소니의 PSP에 콘솔 게임을 결합한 형태랄까요?ㅎㅎ
이런 특징 때문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죠...ㅎㅎ
그래서,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
우리나라에서는 한 동안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판매가 저조했었죠.
그런데!!
갑자기 왜 닌텐도 스위치가 핫이슈로 떠올랐을까요??
#핫이슈이유는?
먼저, 이슈가 됐던 이유 첫 번째!!
코로나19로 인한 중국 제조공장의 셧다운.
중국 제조공장의 근로자가 외출금지로 인해 가동을 못하면서,
닌텐도 스위치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에 발맞춰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못하니,
집에서 게임을 즐기기 시작하면서 이런 게임 콘솔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제품은 못 만들고 있는데,
수요는 늘어나니 당연히 품귀현상이 생기겠죠?
새 제품 구매가는 36만원인데,
중고나라에서 최고 80만원까지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슈가 됐던 이유 두 번째!!
지난달 발매된 게임이죠,
모여봐요 동물의 숲인데요.
이게 이슈가 된 이유는 앞서 언급한 닌텐도 스위치의 품귀현상과 맞물립니다.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든 이 시기에,
여러 사람이 함께 마을을 꾸미고 건설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간이 형성되어 핫한 게임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거기다 가뜩이나 구하기 힘든 닌텐도 스위치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패키지로 구성되어 한정판으로 발매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 상품이 함께 품귀현상이 발생하게 되어,
2차 판매자의 폭리가 일어나게 된 것이죠.
적재적소에 제품을 패키지로 구성하여 판매한 전략으로
마케팅에서 성공한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직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 못 하셨나요?ㅎㅎ
지금까지 Job지식 김쌤이었습니다.
다음 시간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게요~
구독과 좋아요,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마케팅 >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차 새 엠블럼 로고 역사 한눈에 보기 (2) | 2020.04.17 |
---|---|
코로나마케팅 지자체사례 (0) | 2020.04.15 |
LG 벨벳 폰 스펙 역사 한눈에 보기 (0) | 2020.04.15 |
코로나마케팅 기업사례 (0) | 2020.04.13 |
언택트마케팅 Untact 1탄 (4) | 2020.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