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School
언택트마케팅 Untact 3탄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케팅 5년차 Job지식 김쌤입니다.
※이 블로그는 주관적인 생각과 경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가 점차 살아나고 있습니다.
정부의 재정지원과 함께 기업들이 파격적인 이벤트도 진행중이죠.
사회가 다시 코로나19가 발병하기 이전의 상태로 돌아가도,
우리는 이미 언택트 마케팅에 적응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해서
같이 준비해볼까요?ㅎㅎ
1. CJ푸드빌 스마트 주문
이제 외식도 드라이브스루 시대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CJ에서 운영하는 빕스, 계절밥상, 제일제면소, 더플레이스 등
To-go 메뉴를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주문하여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을 한 뒤 준비 시간 알림에 맞춰 매장에서 픽업하면 됩니다.
저도 조만간 시켜먹어봐야겠네요 ㅎㅎ
근데 차가 없으면 들고 왔다갔다 힘들겠어요~
2. SM엔터테인먼트 슈퍼엠 온라인 콘서트
SM에서도 언택트에 맞춰 온라인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콘서트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를 하였고,
화상 채팅형식으로 팬들과 대화도 나눴습니다.
공연티켓은 33,000원에 판매하여,
약 7만5천여명이 동시에 관람했습니다.
단순 환산으로만 해도 24억원의 매출이네요.
SM엔터테인먼트에 시작한
최초의 온라인 맞춤형 콘서트를 기점으로
콘서트 문화가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 기대되네요.
3.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방콘
지난달 18~19일 이틀간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서
BTS의 과거 공연과 팬미팅 영상 등 8편을
약 24시간동안 유튜브를 통해 스트리밍하였습니다.
여기서 가장 빅히트는
머니머니해도 응원봉인 '아미밤'이였죠.
자체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서
팬들은 각자 집에서 영상을 보며 즐깁니다.
그러면, 아미밤의 색깔이 영상에 맞춰서
색깔이 변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느끼는 장관은 볼 수 없지만,
집에서도 서로 연결되어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빅히트 이벤트였습니다.
아미밤은 전 세계 162개국에서 약 50만개가
동시에 색깔이 변했다고 하네요.
BTS의 힘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ARMY 파이팅!
정말 코로나19가 소비와 문화 패턴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네요.
다가올 미래가 점점 두려워 집니다 ㅎㅎㅎ
지금까지 Job지식 김쌤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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