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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L 장단점 마케팅 분야 정리 본문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케팅 5년차 Job지식 김쌤입니다.
※이 블로그는 주관적인 생각과 경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 정리
어제까지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에 대해
설명해드리면서 각각의 장단점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럼 오늘은 ATL 광고의 종합된 장단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구분 | TV | 라디오 | 신문 | 잡지 |
불특정 다수에게 광범위한 노출 | ○ | ○ | ○ | ○ |
대략적인 타겟 마케팅 | ○ | ○ | X | ○ |
시각적 효과 | ○ | X | ○ | ○ |
청각적 효과 | ○ | ○ | X | △ |
제작기간 (길다:○ / 짧다:X) | ○ | ○ | X | X |
제작비 (많다:○ / 적다:X) | ○ | △ | X | X |
광고시간 (길다:○ / 짧다:X) | X | X | ○ | ○ |
광고비 (많다:○ / 적다:X) | ○ | △ | X | X |
휴대성 | X | △ | ○ | △ |
광고 혼잡도 (높다:○ / 낮다:X) | ○ | ○ | △ | ○ |
# ATL 광고의 장점
누구나 볼 수 있는 광범위한 노출로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 ATL 광고의 단점
타겟을 세분화하지 않고 누구나 볼 수 있게 제작되어,
모든 소비자를 만족시켜주지 못해 인터넷 매체에 비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TV나 라디오광고는 높은 제작비용과 광고비용이 발생합니다.
특히, 영상 같은 경우엔 제작기간도 상당하고 광고를 시작하면 중간에 수정도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모델이 사고라도 친다면, 다 제작해 놓은 광고를 접어야하는 상황이 옵니다.
마지막으로, 소통의 구조가 일방적이라 소비자의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듣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언젠가는 듣겠지만, 이 또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야 피드백을 들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지금까지 ATL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BTL 분야에 대해서 설명드릴 예정인데요,
BTL은 그 범위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중요도 순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로 부족한 부분 있으면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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