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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스터디

ATL 잡지광고 마케팅 분야 정리

Job지식 김쌤 2020. 4. 2. 16:23

여러분, 안녕하세요

마케팅 5년차 Job지식 김쌤입니다.

 

※이 블로그는 주관적인 생각과 경험담을 담고 있습니다.

 

마케팅 분야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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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ATL분야의 잡지광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잡지광고

정기구독을 통해 보는 영화, 여행 등 취미 잡지나,

미용실, 네일샵 등에서 기다리며 보는 패션 잡지 등

 

컬러풀하고 세련되며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잡지는

칼럼과 브랜드 스토리 같은 이야기, 광고 등이 담겨있습니다.

 

잡지는 보통 월간 단위로 발행되어집니다.

몇십, 몇백페이지에 달하는 잡지를 한 달간 준비하는 것이지요.

 

내용을 많이 담아야하는 잡지는

카피라이터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겠죠?

 

아마 하루하루가 전쟁일 것입니다 ㅎㅎ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보셨다면 조금은 공감하실 수 있을거에요.

 

잡지 광고의 종류

 

1. 블리드(Bleed)

잡지의 한 페이지 혹은 양쪽 페이지 전체를 꽉 채워서 만들어진 광고입니다.

 

2. 삽입(Insert)

아래 사진처럼 펼쳤을 때 제품이 형성식으로,

별지를 삽입하여 극적인 효과 보기위해 제작됩니다.

 

출처 : Nhà Xinh

3. 접지(Gatefold)

페이지를 펼쳤을때 내지를 넘기지 않고 더 펼쳐지는 페이지가 있을 것입니다.

병풍처럼 펼쳐지기도 하고, 돌돌말려서 펼쳐지기도 합니다.

 

4. 글 속 광고

다양한 칼럼들이나 기사 등이 써져있는 페이지 내에 

한쪽에 광고가 삽입된 형태입니다.

 

5. 크리에이티브

요즘 특이하게 만들어 눈에 띄는 광고를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잡지에 종이 대신 가죽을 넣어 제품을 질감을 그대로 표현한다거나,

스마트폰으로 비추면 AR을 볼 수 있는 등

잡지 광고가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잡지 광고의 장점

 

첫 번째, 잡지 광고는 구독층이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션잡지의 구독층의 경우가 패션에 관심이 있는 구독자만 보게됩니다.

또한, 영화 잡지의 경우 영화에 관심 있는 구독층이 형성되어 있죠.

 

이처럼 마케터가 타겟층을 선정하고 잡지광고를 공략할 때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ATL광고의 공동사항이지만 광고의 지속성이 깁니다.

잡지는 주로 월간으로 발행되기에 한달동안은 구독자에게 그 광고가 노출되겠죠?

 

잡지 광고의 단점

 

첫 번째, 구독자가 TV나 신문에 비해 현저히 떨어집니다.

TV시청자가 100이라 치면, 잡지 구독자는 20 미만입니다.

 

두 번째, 광고 혼잡도입니다.

TV광고도 수많은 광고가 혼재되어 있지만,

잡지 또한 하나의 책 속에 수많은 광고가 들어있습니다.

 

사람이 그 수많은 광고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더 기억에 남을 수 있게 제작하려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잡지 광고비는?

 

매체와 크기, 제작 방식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비용은 한 면에 약 30만원부터 시작하여

방식에 따라 몇 백만원까지 다양합니다.

 

지금까지 잡지광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잘 이해 되셨나요?ㅎㅎ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로 부족한 부분 있으면 남겨주세요 :)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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